임산부에게 좋은 엽산 풍부한 음식

2020.06.02 현대해상다이렉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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엽산은 태아의 성장과 특히 뇌 발달에 큰 도움을 주며, 신경관 결손도 예방할 수 있는, 꼭 챙겨 먹어야 하는 영양소입니다.

임산부의 하루 엽산 섭취 권장량은 약 0.4mg 입니다.



1. 브로콜리

브로콜리는 하루 200g 섭취 시 임산부의 하루 권장량을 모두 섭취 가능합니다.

그리고 비타민c가 풍부해서 임산부의 면역력 증진과 피부 미용에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2.. 시금치

시금치도 하루 210g을 먹으면 하루 권장량을 모두 충족 가능합니다.

시금치는 임산부 필수 영양소인 철분도 많이 함유되어 있어서 자주 섭취하면 임산부 빈혈도 예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임신중 변비에도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3. 검은콩

검은콩은 땅속의 고기라고 불릴 정도로 영양분이 풍부합니다.

그 영양분 중에서도 엽산이 풍부하고, 혈액 순환에 도움을 주어, 부종 증상을 완화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다른 음식들은 가열하면 영양소가 많이 파괴되지만, 검은콩은 가열하면서 요리를 해도 엽산이 거의 그대로 있기 때문에 더욱 다양하게 즐길수 있는 음식입니다.



4.키위

풍부한 엽산 함유량 덕분에 뉴질랜드 산모들은 엽산 보충제를 대신해서 먹을 정도로 엽산이 많은 음식입니다.

그리고 당분도 아주 낮아서 체중 조절에 좋고 식이섬유도 많아서 변비에도 좋은 효과를 보입니다.

섭취할 때는 생으로 먹는 것이 좋고, 껍질을 최대한 얇게 제거해서 먹는 것이 더욱 많은 엽산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